□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지난 8월 30일부터 2일간 LINC 3.0 DX거버넌스협의회 주관으로 부산에서 개최된 "2023 「메타버스와 생성형AI를 활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아이디어톤」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이번 대회는 4차 산업 기반 최신 교육콘텐츠 개발 아이디어를 발굴, 제안하는 대회로 전국 LINC 3.0 참여대학의 14개 참가팀이 강연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와 생성형 AI에 관한 이해를 넓히고, 이를 활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실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강원도립대학교 LINC 3.0 사업단 학생팀(레저스포츠과 1학년 정윤성, 최연우 학생, 지도 최승연)은 ”유아 기본운동능력 개발 및 적용“을 주제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안 이미지 제작, ChatGPT 등을 활용한 교육콘텐츠의 생성 및 검증 등을 통해 유아의 운동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3주 과정의 교육콘텐츠를 메타버스에 구현함으로써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4차산업 기반의 메타버스와 생성형AI를 활용한 다양한 신규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DX 기반 미래 교육방향을 제시하고 선도할 수 있는 대학의 역량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